어떤 제품을 팔아야 할지 통 감이오지 않습니다.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어떤 제품을 팔아야 할지 통 감이오지 않습니다.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스텝 1

마케팅을 대하는 자세를 바꾸자.

"아마 이럴거야!" 확신이 실패로 끝나버리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은 더 이상 시도할 의지를 잃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 xxx 마케팅은 안되네라고 말하는 순간 진정한 기회는 날아가 버리고 맙니다. 이제 데이터로 사고하시는 버릇을 길러 보세요. 한가지 방법이 틀렸다고 쉽게 좌절해 버린다면 절대로 현 직장에서 나오지 마세요. 온라인 비즈니스는 합리적인 사고(Rationalism)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될때까지 시도하는 근성이 필요 합니다.

스텝 2

리버스 엔지니어링

리버스 엔지니어링은 이미 나온 결과값을 통하여 역순으로 원인을 유추하는 방식 입니다.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하지?"라는 고민을 하신다면, 더 이상 '무엇을 팔지'에 고민보다, 어떤 경로로 구매에 이르렀는지를 역으로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가령 전 세계 소비자들이 어떤 검색어를 통해 어떤 제품들을 구매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면 판매할 상품을 찾기가 훨씬 더 쉬워집니다. OPESLAB에서 10년간 사용중인 키워드 도구인 'SWISS MADE MARKETING'은 대한민국 구글 사용자들의 검색량과 모든 상위노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나아가 전세계의 소비자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완벽한 도구 입니다.

아이디어가 성공할지 알아보기 위해 막대한 비용을 들여 시장조사를 하거나 보고서를 잔뜩 만들 필요가 없다. 대부분은 상식과 비전만 있으면 충분하다.

리차드 브랜슨 / 버진그룹 CEO

관련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관련 링크 모음

SECOCKPIT (스위스메이드 마케팅)

종류 : 웹 어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