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노출에 대한 개념이 잡히지 않습니다.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요?

구글 SEO 상위노출

구글은 국내의 포털들과 콘텐츠를 대하는 시각이 매우 다릅니다. 구글의 제1 수익모델은 광고이며, 첫페이지의 검색결과의 질에따라 구글의 수익률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국내에서 매우 저평가 되어있는 서비스 입니다. 모든 온라인 비즈니스가 N사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저평가된 만큼 상위노출 경쟁또한 N사보다 훨씬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텝 1

콘텐츠에 대한 생각을 바꾸자

여러분, 콘텐츠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콘텐츠는 상위노출이 잘되어 우리에게 큰 수익을 줄수도 있지만, 읽는 사람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됩니다. "어떻게 쓸 것인가?" 보다는 "왜 이 글을 써야 하는가?"에 집중 하시면 글의 방향이 바뀌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스텝 2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세요

마케터는 소비자들가 원하는 검색어에 집중해야 합니다. 정량화된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첫번째 기술은 바로 '키워드 분석' 입니다. 말 그대로, 현재 소비자들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고 있는 검색어를 알고, 검색어에 맞는 상품을 첫페이지에서 보여준다면, 비즈니스는 성립될 것입니다. 검색의 흐름을 아는것이 바로 상위노출로 가는 첫번째 계단 입니다.

스텝 3

정량화된 글쓰기

키워드 검색을 통해 반복되는 소비자의 질문을 발견 했다면, 이제 소비자의 질문에 답을 해야 합니다.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보고싶어 하는, 진정으로 찾는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세요. 글 길이는 최소 750단어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이런 글들을 킬러아티클 이라고 합니다.

스텝 4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글은 사업의 포트폴리오와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블로그를 연결 해보세요. 여러분이 매일 입력하는 글에대한 분석을 시작해 보세요. 다른 파라미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탈률이 60% 보다 높다면, 상위노출은 남의 이야기 입니다. 글이 진정성이 있고, 유용하다면, 이탈율은 50% 대로 떨어지게 되며 해당글이 3개월 안에 1위 혹은 첫페이지 상단에 들어가는 마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o matter what you do, your job is to tell your story.”

“자신의 스토리를 이야기 하는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이다.”

게리 바이너척

관련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크래프트 글쓰기 도구
요스트 SEO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