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만큼의 온라인 수익을 만들고 계시나요?

일인 무자본 창업을 위해 온라인 사업을 도전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뭔가 제대로 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여러 좋다는 방법들을 배우러 다닙니다. 저 또한 이 방법들을 배우러 몇 년을 공부하고 연구하였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지금 제 자신을 이렇게 뒤돌아 봅니다. 

강력한 결심으로 시작하다

처음 온라인으로 돈을 벌어보겠다고 결심한 건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통해서였습니다. 이 책은 일인이 어떻게 부를 얻는지에 대한 나름의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직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지금 생각을 많이 바꿔놓을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요즘 시대라면 일인의 힘으로도 부를 이룰 수 있음을 확신하였습니다. 이 책을 ‘평범한 삶으로 가는 서행차선’이 아니라 ‘부를 향한 추월차선’을 타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부자가 되는 공식을 낱낱이 파헤칩니다. 

저는 두근대는 가슴으로 완전히 몰입하여 단번에 모든 내용을 읽어내려갔습니다. 그러나 책을 덮는 순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도무지 알 수 없었습니다. 저자가 예기한 방법론은 저에게는 너무 추상적으로 다가 왔기 때문입니다.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실행 방법에 대한 정보는 없었습니다. 저는 이 순간 두근댔던 마음이 급격히 식어감을 느꼈습니다. 적용할 방법을 모를때 다가오는 좌절감이 엄습했습니다.

실마리를 찾게되다

추후 저는 우연히도 일인 창업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카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 카페에서는 ‘부의 추월차선’처럼 일인이 부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방법은 수백만원을 지불해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료가 고가였지만 저는 해당 방법론이 그 이상의 가치로 저에게 돌아올거라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배우고 실행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실행해보니 안다고 해서 무조건 그것이 실행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기서 예기하는 방법론이 일인이 이루어내기에는 너무나 힘들고 많은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지속할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내가 어떠한 방향으로 갈지 분야를 고민해보는 시간도 필요했으며 사람들과의 커뮤니티도 필요했으며 수익화 할수 있는 모델도 필요했습니다. 그래도 누군가는 이 모든것을 실행으로 옮기고 성공을 이루어내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성공하는 사람과 나와의 차이가 무엇일까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이미 온라인 비즈니스 경험이 많거나 마케팅에 대한 조예가 깊어 보였습니다. 저는 이때부터 온라인으로 비즈니스와 마케팅 강의과 관련 정보들을 찾아 다녔습니다. 마케팅자동화, 그로스해킹 같은 전문 분야도 깊이 파고 들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알면 알수록 깊은 늪에 빠져드는 느낌이였습니다. 겉은 화려하지만 속은 채워져 있지 않은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이 느낌의 근본 이유를 알고 싶었습니다. 

기술적 탐구의 끝에서 원리의 중요함을 만나다

저는 그 해답을 결국 지금의 제 스승님으로 부터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특정 방법론과 기술, 도구에 매몰되지 말라는 것이였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비즈니스의 근본 원리를 이해하라는 것이였습니다. 

저는 이 날부터 그동안의 모든것을 정리하고 '소비'의 주체인 사람의 마음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온라인 소비패턴을 연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점점 보여지는게 있었습니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은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을 해본다는 것입니다. 검색어를 보면 그 사람이 현재 문제와 필요를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부업’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그리고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검색을 하였을까요? 이들은 아마도 주업이 있을 것이고 돈이 필요하여 돈을 벌수 있는 정보가 필요하여 ‘부업’이라는 검색어를 사용하였을 것입니다. 

사람을 연구하며, 소비의 동기부터 구매로 이어지는 의식의 흐름을 따라가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검색과 구매'의 소비패턴을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을 바꾸기 시작하면 누구나 똑같은 결론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답은 내면의 성찰을 통해 발견된다는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다음의 생각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들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을까?’ 라고 말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떠올릴 수 있다면 아마도 당신은 ‘부업’을 검색한 사람들을 당신의 고객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시작하다

저는 이 원리가 깨닫고 나서 지금 내게 가장 중요한게 무엇인 스스로 알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고객의 검색패턴을 읽고, 검색패턴에 대한 빅데이터를 읽는 능력과 사람들의 문제를 나의 문제처럼 고민해보는 자세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처음 돈을 버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은 방법론 알기 이전에 그 원리부터 알고 시작하셨으면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의 과거처럼 당장 필요치 않은 방법론과 정보들에 매몰될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온라인으로 돈을 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는지 관심이 많습니다. 그랬더니 ‘부업’ ‘투잡’에 정말 관심이 많더군요. 

저는 이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을까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미 내가 실패하여 얻은 깨달음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쌓여진 저만의 노하우들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물론 실패만 한건 아닙니다 - 

그 흔한 구매대행. 새로운 빛을 발견하다

최근 저는 해외구매대행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매월 고정적인 수입을 만드는 MVP(minimum viable product)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해서 되는 수익모델이라면 누구나가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실제로 매우 단순한 원리로 고정적 수익이 발생 됩니다)

이 수익모델은 사람들의 검색패턴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구현된 비즈니스 모델 입니다. 또한 다양한 테스트를 거치며 자신만의 수익을 만드는 노하우로 지속적인 성장을 꾀할 수 있는 수익모델 입니다. 물론 실패해도 리스크가 없으며 만일 성공한다면 큰 수익으로 돌아옵니다.

이 수익모델은 시작하는데 자본이 필요없으며 재고가 없으니 실패해도 잃을게 없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시간과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어서 노력에 대한 강박관념도 없으며 컴퓨터만 있으면 어디서든 가능하니 공간의 제약이 없습니다. 

부업처럼 작게 시작하여 주업이상의 수익을 내는 분도 보았고 이 사업을 확장하여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도 보았습니다. 이러한 이점들 때문에 입문자가 하기에 가장 적합한 수익모델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만일 이글을 읽고 저와 함께 이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성장시켜 보고 싶은 분들은 주저없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고 문의해 주세요. 온라인 수익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보며 돈도 버는 즐거운 경험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셔 감사드립니다. 곧 다음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해외구매대행 강의

뉴런에서 제공하는 해외구매대행 강의는 정확한 방법론과 전략론을 바탕으로 상품을 1page 내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상품과 스토어 분석으로 한정된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이달의 랜딩페이지

부동산 매물 소개 랜딩페이지
문화공간 임대사업 모객 랜딩페이지
프롬프터 홍보 랜딩페이지
디비스크래핑 랜딩페이지
오션뷰 호텔 분양 랜딩페이지
옥상방수 고객확보 랜딩페이지

관련 글 더보기

워드프레스 이야기 2 콘텐츠 편
열정 만큼의 온라인 수익을 만들고 계시나요?
워드프레스 호스팅, 이렇게 시작하세요
디지털을 이해하지 못하는 CEO와 기업의 위기
기업가정신 (entrepreneurship), 지금 모두에게 필요한 덕목
저는 이렇게 노예생활을 탈출 하였습니다